by김기훈 기자
2013.07.08 17:29:56
[이데일리 김기훈 기자] 디지털대성(068930)이 운영하는 초·중등 대상의 ‘대성독서논술 리딩게임’이 초등학교 5, 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처음으로 만나는 역사논술 - 세계사’를 새롭게 출간했다.
처음으로 만나는 역사논술 - 세계사는 세계사의 전반적인 흐름을 시대별·대륙별로 살펴보고, 각 문화권이 서로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등을 파악해 세계 역사의 큰 흐름을 잡을 수 있는 교재다.
세계사를 처음 접하는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교재인 만큼 지나치게 많은 정보나 각국의 복잡한 이해관계, 정치적으로 민감한 생각거리를 던져 부담을 주기보다는 스티커 붙이기나 빈칸 채우기, 한두 문장 정도의 간단한 쓰기, 한 편의 긴 글쓰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세계사의 큰 줄기를 이해하도록 구성됐다.
총 6호(6개월 과정)로 발간된 처음으로 만나는 역사논술 - 세계사는 각 호가 주 교재 1권과 학습도서 2권으로 이뤄졌다. 주 교재는 학습도서인 ‘만화 바로 보는 세계사 1~10’(주니어김영사)와 ‘세계사를 뒤흔든 20가지 전쟁 1,2’(생각을담는어린이)의 내용 이해를 확인하고 해당 시대의 시공간 인식 및 역사 흐름을 파악함으로써 역사적 탐구력, 상상력을 발현하도록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