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아머니트리, 하나증권과 STO 사업 협력을 위한 MOU 체결

by이용성 기자
2023.12.07 14:56:35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토큰증권발행(STO)으로 최근 조명받고 있는 갤럭시아머니트리(094480)가 하나증권과 토큰증권 사업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왼쪽부터)최원영 하나증권 디지털사업본부장, 신동훈 갤럭시아머니트리 대표이사.(사진=갤럭시아머니트리)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보유한 인프라와 역량을 활용해 토큰증권 사업 확장 기회를 창출할 예정이다. 특히 발행 플랫폼 개발과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상품 설계부터 출시, 공모, 마케팅까지 협력한다. 향후 갤럭시아머니트리는 하나증권과 협력해 STO와 관련한 혁신금융서비스 서비스 신청에 보다 집중할 계획이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수산금융, 항공금융, 태양광 기반 신재생에너지, 전기차 충전 인프라 등 다양한 기초자산을 확보하고 장외거래중개업 합작법인(JV) 설립에 참여하는 등 토큰증권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하나증권은 내년 하반기를 목표로 토큰증권 발행 및 유통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이 외에도 토큰증권 생태계 발전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 중이다.

신동훈 갤럭시아머니트리 대표이사는 “하나증권은 STO 사업 추진에 있어 꼭 필요한 역량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파트너사”라며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당사의 STO 사업에 보다 가속화가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