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대 '학부모 아카데미' 24일 개최

by신하영 기자
2022.08.22 15:42:05

수험생 학부모 대상 자녀 입시지도 방법 안내
입학사정관 참여…학종 면접·자소서 팁 제시

사진=성신여대


[이데일리 신하영 기자] 성신여대가 수험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오는 24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학부모 솔루션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대학 관계자는 “2023학년도 수시 원서접수를 앞두고 입시 준비로 고심 중인 수험생 학부모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사교육의 도움 없이도 자녀에게 올바른 진학지도 가능하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번 행사는 수험생 학부모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입학관리실에서 주최한다. 다음달부터 원서접수가 시작되는 2023학년도 수시모집을 앞두고 성신여대 지원을 고민하는 수험생·학부모에게 요긴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현직 입학사정관들이 참여해 △전형별 입시지도 방법 △전공선택과 입시 준비 방법 △학생부종합전형 면접·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등을 안내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들은 성신여대 입학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장민정 성신여대 미래인재처장은 “성신여대가 갖추고 있는 입학사정관 제도를 활용해 학부모들께서 사교육비 지출 없이도 전문적이고 입체적인 입시 정보 제공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학부모들이 진학지도의 해법을 찾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