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위드-교보생명, 디지털 혁신·시니어케어 위한 금융서비스 공동개발

by장영은 기자
2020.12.23 12:49:33

금융마이데이터 활용…보안·인증·블록체인 접목
시니어 데이케어센터와 보험을 연계한 금융상품 개발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한컴위드(054920)는 디지털 기반의 혁신 금융 서비스 및 시니어케어 사업 협력을 위해 교보생명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컴위드가 보유하고 있는 보안·인증 솔루션과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디지털 기반의 혁신금융서비스를 발굴하고, 교보생명이 추진 중인 금융마이데이터 관련 신규 서비스 개발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또 한컴위드에서 추진 중인 ‘한컴 말랑말랑 행복케어’와 보험을 연계해 100세 시대 준비를 위한 노후 케어 상품 개발, 데이케어센터 시설안전 관련 상품 개발 등 시니어케어 관련 금융 상품 개발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한컴위드는 지난 7월 시니어 데이케어센터 사업을 시작하며 한컴 말랑말랑 행복케어라는 브랜드를 선보였다.

김현수 한컴위드 대표는 “최근 은행들과의 협력에 이어 이번에 교보생명과도 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시니어 헬스케어 분야와 금융 분야의 높은 시너지 및 시장의 무한한 성장성이 기대되고 있다”며 “아울러 교보생명의 금융마이데이터를 중심으로 한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서비스 개발을 위해서도 양사가 적극적으로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컴위드의 한컴 말랑말랑 행복케어는 △인지훈련 및 치매 예방 가상현실(VR) △인공지능(AI) 로봇 △24시간 바이탈 체크 및 위치 확인이 가능한 웨어러블 기반의 보호자 안심 서비스 등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