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방송예술대 EMP전공, 일렉트로닉 음반 발매

by온라인총괄부 기자
2013.11.20 16:53:00

[온라인총괄부] ‘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 한종범)’의 Electronic Music Production(이하 EMP) 전공 학생들의 행보가 관심을 끈다. EMP전공 재학생들은 11월 21일 일렉트로닉과 클럽음악으로 널리 알려진 네덜란드 듀오 Dubl Dutch의 ‘Famous’ 재해석한 Remix 음반 ‘Institute of NuWaves’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 발매는 일렉트로닉 댄스, 클럽음악의 해외음반 배급 및 제작을 담당하고 있는 ㈜ToCorea M&E(대표 김기덕)와 산학협력을 맺고 진행된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앨범에는 경쟁을 거쳐 선별된 단 4개의 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국내는 ㈜ToCorea M&E를 통해 해외시장에서도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앨범 발매는 지난 2013년 5월 국내 3대 일렉트로닉 페스티벌로 손꼽히는 ‘월드디제이 페스티벌’에서 학생들이 직접 무대를 선보인데 이어 두 번째 눈에 띄는 성과다.



EMP 이은영 주임교수는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주류 음악분야 중 하나인 EMP는 아직 국내에서는 아직 주로 클럽음악이나 댄스에 한정되어 인식되고 있다”면서 “이에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EMP 전공 신설하고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인재 육성과 EMP 시장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앨범 출시를 기념해 진행되는 론칭 파티가 11월 21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이태원 Globe Lounge에서 진행된다. (론칭파티 관련 문의 010-8010-0742)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국내 대학에서는 유일하게 올해 EMP전공을 신설하고, 세계적으로 폭넓고 다양한 시장을 확보하고 있는 Electronic Music 관련 글로벌 인재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방송·예술 특성화 대학 최초로 ‘World Class College’에 선정된 바 있으며, 최대 규모의 종합촬영소, HD중계차 및 HD스튜디오 등 최고의 방송?예술 교육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 최정상급 뮤지션과 개그맨을 배출하며, 스타양성의 산실로 주목 받고 있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의 새로운 전공 EMP 재학생들이 앞으로 대한민국의 음악계에 어떠한 새바람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