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디렉터, 부산국제연극제와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 협약 체결
by이윤정 기자
2023.12.06 16:02:18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더디렉터(The Director)는 6일 부산국제연극제와 연극예술의 발전 및 유럽 국가 진출을 위해 글로벌 미디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더디렉터(The Director)와 부산국제연극제는 국내외 주요 경연 부문에서 수상한 우수작들을 영국, 독일, 프랑스로 홍보하고, 2차 활로 모색이 가능할 수 있도록 전파한다. 또한 2024년 부산국제연극제의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글로벌 전역으로 홍보하고, 콘텐츠의 글로벌 노출도를 높이기 위한 콘텐츠 제공 및 제작을 지원한다.
이혜림 프론트로 대표는 “이번 미디어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외 우수작을 글로벌로 전파하고, 부산국제연극제의 마스터클래스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협력해 여러 디렉터들에게 동기부여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병태 부산국제연극제 집행위원장은 “글로벌 미디어 협약을 통해 국내 작품의 유럽 진출 확대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협약을 맺은 더디렉터(The Director)는 ‘Be The Director of your dreams’이라는 슬로건을 가진 글로벌 K-아트, 문화 교육 서비스로 지난해부터 칸영화제의 ‘Next Cannes’ 프로그램, 베니스 영화제와 미디어 컬래버를 통한 콘텐츠 제작, 홍보를 진행해왔다. 협약 체결 후 한국 공연 예술의 적극적인 상호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고 유럽 지역의 공연문화 저변 확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