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유현욱 기자
2021.03.03 10:47:12
이마트24 와인 큐레이션 서비스 인기
세븐일레븐 미국서 인기 상품 공수
[이데일리 유현욱 기자] 올해 국내 주요 편의점의 최대 격전지는 ‘와인’이다. ‘홈술(혼자 마시는 술)’이 일상에 자리 잡으면서 수요가 폭발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올해 1~2월 와인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9%(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2019년과 작년에는 전년 대비 각각 218%, 197% 늘었다.
이마트24는 주류특화매장 확대를 접근성이 높아진 가운데, 와인 큐레이션(선별) 서비스인 ‘이달의 와인’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실제로 지난달 ‘이달의 와인’에 선정된 푸나무 쇼비뇽블랑은 전체 와인 품목 중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이마트24는 3월 ‘이달의 와인’으로 로쉐 마제 2종과 안티구아스 리제르바 까베네쇼비뇽, 라포스톨 아팔타 까베네쇼비뇽 등 4종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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