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군 최적화된 충북혁신도시 `건영아모리움 양우내안애` 분양 중

by김병준 기자
2016.03.25 12:24:18

[이데일리 e뉴스 김병준 기자] 건영과 양우건설이 합작해 건설하고 있는 충북혁신도시 내 ‘건영아모리움 양우내안애’가 현재 분양 중이다. 해당 단지는 어린이집부터 초·중·고등학교까지 도보 통학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부모 수요자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건영아모리움 양우내안애’ 인근에는 개교·개원한 옥동초등학와 석장어린이집이 있으며 석장중학교, 석장고등학교가 내년 3월 개교할 예정이다. 석장중학교는 옥동초등학교 바로 옆에, 석장고등학교는 어린이집 맞은편에 위치할 예정이다. 석장유치원은 올해 9월 개원 예정이며 옥동초등학교 앞에 자리한다.

아울러 도보 거리 내 공공도서관, 청소년 문화의 집도 개원 예정으로 단지 입주 후 대학 이전까지의 모든 학군을 누릴 수 있다.

‘건영아모리움 양우내안애’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2층 13개 동으로 총 842세대(△84㎡ A 747세대, △84㎡ B 95세대) 규모로 전 세대가 중소형 평형의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전 세대에 남향위주 단지배치, 판상형 맞통풍 구조, 4Bay 혁신 평면이 적용된다. 수변공원 전망과 채광에 효과적인 3면 개방형 평면 설계도 도입된다.

단지가 사람과 자연이 여유롭게 소통하는 웰빙 단지 필로티로 설계되기 때문에 바로 옆 수변공원, 체육시설, 근린공원과 연계한 산책로 등 쾌적한 환경이 보장된다.



충북혁신도시 내 가장 큰 커뮤니티 시설도 이곳에 지어진다. 중앙에 위치한 썬큰가든, 야생화정원, 가족숲정원 등 시설로 단지 내부에 쾌적함을 더한다. 내부 커뮤니티 시설로는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시설, 남녀독서실, 작은 도서실, 주민카페 등이 마련된다.

현재 충북혁신도시에는 11개 공공기관 이전이 진행 중이고 7개의 공공기관이 입주한 상태며 중부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을 이뤄 사통팔달로 이동에도 수월하다.

‘건영아모리움 양우내안애’는 계약 조건 변경으로 100만원에 정계약이 가능하다. 또한 2차 계약금 이자후불제,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적용해 수요자 부담을 최소화했다.

충북혁신도시 C-2블록에 공급 중인 해당 단지는 매주 주말 견본주택에서 경품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충북혁신도시 내 충북 음성군 맹동면 두성리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 예정일은 2018년 1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