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 시즌스 컨퍼런스 서울’, 오는 9월 2일 모나코 스페이스서 열려

by이윤정 기자
2024.08.30 15:49:53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전 세계 블록체인 및 웹3(Web3) 업계 최고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발전적 담론을 나누는 ‘핵 시즌스 컨퍼런스(Hack Seasons Conference) 서울’이 오는 9월 2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모나코 스페이스 서울에서 개최된다.

9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는 ‘Korea Blockchain Week 2024(이하 KBW 2024)’ 사이드 이벤트로 마련된 ‘핵 시즌스 컨퍼런스 서울’은 블록체인 관련 미디어 플랫폼 엠포스트(Mpost)와 크립토미디어 캐피털(Cryptomedia Capital)이 주최하고, 쿼크체인(QurakChain)이 메인 파트너로 참여한다.

‘핵 시즌스 컨퍼런스’는 블록체인 및 웹3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해 최신 업계 현황 및 트렌드, 향후 기술 발전 방향 등을 논의하는 컨퍼런스 시리즈다. 앞서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와 벨기에 브뤼셀에서 진행되었으며, 매회 영향력과 규모가 점진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번 ‘핵 시즌스 컨퍼런스 서울’에서는 Restaking, ZK 증명, DePIN, RWAs, 레이어2 솔루션 등 다양한 주제가 다뤄진다. 현재 EigenLayer와 HashKey Group, Polygon, Scroll, Qubic, Pentabase 등 글로벌 선도 기업의 연사들의 참석이 확정된 상태로, 관련 산업 및 기술 트렌드에 대해 보다 심도 있게 논의가 전개될 전망이다.



또한 패널 토론을 비롯해 기조연설, 인터랙티브 워크숍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탈중앙화 금융, 레이어2 기술, 블록체인, 실제 자산 통합 등 업계의 핵심 이슈들이 중점적으로 다뤄질 예정이다.

관계자는 “‘핵 시즌스 컨퍼런스 서울’은 블록체인 및 웹3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배우고자 하는 신규 참가자부터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에 이르기까지 모두에게 열려 있다”라며 “많은 기업들이 잠재 협력사를 만나고, 블록체인 및 웹3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핵 시즌스 컨퍼런스’는 서울에 이어 싱가포르와 태국 방콕에서도 순차적으로 개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