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엠솔루텍, LG에어컨 수리 기술력 향상…고객만족도 개선

by조민정 기자
2024.08.20 15:51:12

지난달 고급기술력 보유 엔지니어 34% 상승
고객 불만율, 전년 대비 43% 감소 효과

[이데일리 조민정 기자] LG전자(066570) 시스템 에어컨 및 냉난방공조설비(HVAC) 유지보수 전문 자회사 하이엠솔루텍이 엔지니어들의 기술력 향상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사진=하이엠솔루텍)
하이엠솔루텍은 지난달 레벨3 이상을 획득한 엔지니어가 2021년 대비 약 34% 늘어났다고 20일 밝혔다. 레벨3는 고난이도의 수리도 신속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는 고급 기술 수준이다.

하이엠솔루텍은 엔지니어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에 7개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서비스 역량을 꾸준히 향상시키고 있다. 하이엠솔루텍 아카데미는 수준별 교육을 통해 어려운 고장도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하이엠솔루텍 아카데미는 평가제도를 마련해 정기적인 평가로 엔지니어들의 개인별 역량을 지속 확인하고 있다. 평가는 매년 2회 진행하며 강의 품질 또한 지속적으로 높이기 위해 LG전자와 기술 교류회 및 엔지니어 학습을 위한 교재 보완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하이엠솔루텍에 따르면 고급 기술 수준인 레벨3 이상을 획득한 엔지니어의 증가는 고객들의 서비스 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하이엠솔루텍 고객들의 지난달 전체 서비스 불만율은 전년 동기 대비 43% 감소했다.

유광열 하이엠솔루텍 대표는 “고객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엔지니어들의 기술 교육을 강화해 온 결과 불만율을 줄이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긍정적인 결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