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뒷 좌석서 OTT 예고편…키노라이츠, 카카오모빌리티와 제휴
by김현아 기자
2023.06.21 16:28:16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OTT 통합 플랫폼 키노라이츠(대표 양준영)가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와 블루 RSE 콘텐츠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의 강점과 전략적 자산을 활용한 콘텐츠 사업 활성화를 위해 체결됐다. 키노라이츠는 자사의 콘텐츠 DB 및 트렌드 데이터를 이용한 최신 정보 제공과 더불어 노출 채널을 확대해 서비스 인지도를 높이고, 카카오모빌리티는 서비스 만족도와 이용자 편의성을 증대한다는 목표다.
키노라이츠는 카카오 T 블루 택시의 RSE(Rear Seat Entertainment, 뒷좌석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OTT 신작 라인업과 예고편, 주간 통합 콘텐츠 랭킹 등 OTT 및 영화와 관련된 다양한 영상을 제공한다.
OTT 서비스 내의 콘텐츠와 극장 상영 중인 영화를 아우르는 통합 콘텐츠 랭킹, 주목할 만한 한 주의 OTT 신작인 ‘키노픽’을 비롯해 관련 작품들의 예고편 등을 카카오 T 블루 택시 뒷좌석에서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키노라이츠는 지난해 관심사 태그 기반 커뮤니티를 런칭하며 양방향 커뮤니티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자체 응모권을 이용한 회원 대상 이벤트 마련 등 꾸준한 서비스 확장으로 지난 3월 50만 앱 다운로드를 돌파하기도 했다.
양준영 키노라이츠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키노라이츠만이 가진 콘텐츠 메타데이터를 오프라인에서도 노출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더 다양한 콘텐츠와 채널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