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거리두기 완전 해제'...리오프닝주, 선반영 vs 상승본격화

by이혜라 기자
2022.04.15 16:04:38

18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완전 해제...2년 1개월만
주식시장 수혜주 찾기 ''분주''...항공·여행·화장품주 등
상상인증권 “리오프닝주, 시장 수익률 대비 상회 전망”

15잉ㄹ 이데일리TV 빅머니1부 '뉴스 in 이슈' 방송.
[이데일리TV 이혜라 기자] 15일 이데일리TV 빅머니1부 ‘뉴스 in 이슈’에서는 정부의 거리두기 완전 해제 조치에 따른 리오프닝주 전망을 살펴봤다.

정부는 이날 오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오는 18일부터 전면 해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3월 거리두기가 도입된 이후 2년 1개월 만이다.

시장의 관심은 이번 결정에 따라 항공·여행·화장품주 등이 리오프닝 수혜를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을지 여부에 쏠린다. 그간 엔데믹에 대한 기대가 커질 때마다 일부 리오프닝주들이 단기 상승 후 하락하는 등 급등락을 반복했기 때문이다.

증권가에서는 항공주에 대해 기대감이 선반영된 측면이 있지만 현 시점에서 추가 상승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LCC(저비용 항공사)보다 대형 항공사가 투자 측면에서 보다 유리하다고 봤다. △국제선이 활황을 보인다면 운임, 노선 등에서 우위를 확보할 수 있고 △항공유 상승 등 비용 부담 요인을 유연하게 여객 운임에 전가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여행주에 관해선 보수적 관점에서의 대응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온다. 전문가들은 여행사들이 하반기에야 의미있는 매출 성장세를 기록할 것이라는 예상을 내놨다. 메리츠증권에서는 패키지 여행의 성장성 등 여행 산업의 구조적 문제를 고려해볼 시점이라고 평가했다.

화장품주 투자는 보다 긴 호흡에서의 전략이 유효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 현지 수요 성장이 제한된다는 점이 여전히 리스크로 작용 중이어서다. 주요 증권사들은 대형 브랜드사의 1분기 실적 전망치 및 목표주가를 하향하고 있다.

김장열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리오프닝주의 아웃퍼폼(시장 수익률 대비 상회) 가능성은 지속된다”며 “다만 종목별 세부 사업·지역·매크로 변수 등을 세밀하게 체크하면서 투자에 나서야 한다”고 조언했다.

-----------------------------

* 위 텍스트는 방송 내용의 일부분으로, 전체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8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완전 해제’

- 2년 1개월만의 조치...리오프닝주 ‘들썩’





- 정부, 연말까지 국제선 운항 코로나 이전 50% 회복 목표

- 항공주, 국제선 활황 기대...유가 등 추이 지켜봐야

- 여행주, 보수적 관점 접근 권고...“하반기에 의미있는 회복”



- 화장품주, 中방역 강화 영향에 이달 주가 약세

- 증권가, 화장품 브랜드사 실적 전망치 하향 조정...목표가 낮추기도



- 상상인증권 “리오프닝주, 시장 수익률 대비 상회 전망”



- 추가 기대감 작용 여부 확인...일부기업 밸류 높아 차별화 접근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