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모터스, 아퀼라125 필리핀 경찰청 수출…"해외시장 확대 가속도"
by김성훈 기자
2019.09.26 14:28:32
| KR모터스가 생산한 아퀼라125에 알바얄데 경찰청장이 탑승하여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민갑룡 경찰청장, 알바얄데 경찰청장, 아뇨 내무자치부 장관, 한동만 대사 (사진=KR모터스) |
|
[이데일리 김성훈 기자] KR모터스(000040)가 대한민국 경찰청, 한국국제협력단(KOICA)와 협력을 통해 필리핀 경찰청에 아퀼라125를 수출한다.
이날 오전 9시(현지시간) 필리핀 마닐라 퀘존에 있는 필리핀 경찰청 본청 건물에서 열린 제품 인도식에는 한동만 주필리핀 한국대사, 민갑룡 경찰청장, 이기복 KR모터스 대표를 비롯해 에두아르도 아뇨 내무자치부 장관과 오스카 알바얄데 경찰청장 등 양국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수출은 한국과 필리핀의 수사 역량강화를 위한 공적 무상원조(ODA)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3월부터 경쟁입찰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KR모터스는 지난 5월 22일에 최종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어 7월 2일에는 KR모터스 창원 본사에서 양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차량 인도를 앞둔 품질 검수식이 열리기도 했다.
이번에 공급하는 아퀼라125는 KR모터스가 중국 합자법인에서 최초로 개발해 양산 중인 제품으로 유럽지역에서 인기리에 판매가 되고 있다.
KR모터스는 이번 수출을 계기로 필리핀 현지 진출을 도모할 계획이다. 필리핀의 이륜차 시장규모는 연간 약 140만대의 신차가 판매되어 국내시장보다 14배 이상 큰 규모를 자랑하며 향후 수년간 성장이 기대되는 시장이다.
이기복 대표는 “필리핀 경찰청 공급을 계기로 필리핀 수출 교두보를 마련한 것에 큰 의의가 있다”며 “다른 국가들과도 추가적인 지원사업 계획을 통해 수출 시장 확대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