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인강 천재교과서 밀크티, 'AI 오답게임' 오픈

by이윤정 기자
2021.08.27 16:13:35

[이데일리 이윤정 인턴기자]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초등인강 ‘밀크티 초등’은 AI 오답게임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제공=밀크티 초등)
인공지능(AI)를 활용해 체계적으로 수학 오답 정리를 할 수 있는 밀크티 초등의 ‘AI 오답게임’은 학습생들이 가장 관심이 있는 게임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우주선을 타고 보석을 찾는 ‘에어 크래프트’, 밀크티 캐릭터들이 장애물을 피하며 화살을 쏘는 ‘파워 디펜스’를 비롯해 ‘프리플 다운’, ‘고 어드벤처’ 등 총 4가지 유형의 게임으로 구성했다.



밀크티 초등 내 ‘AI 학습관’에서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으며, 차시별 학습 후 단원 마무리 평가를 진행하기 전에 나의 오답 문항을 다양한 게임으로 재미있게 복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출제되는 문제들은 천재교과서 밀크티의 AI 시스템이 학습생이 그동안 틀렸던 수학 문제와 취약한 내용을 자동 선정한다. 천재교과서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생의 실력을 진단해 1:1 맞춤학습을 제공하는 교육용 AI 엔진 ‘geniA’를 통해 정교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초등인강 천재교과서 밀크티 초등의 AI 오답게임은 태블릿 패드학습 속 AI수학 과목에서 즐길 수 있다. 천재교과서는 AI 스마트학습이 생소한 학생들을 위해 현재 10일 무료체험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