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장종원 기자
2016.05.18 14:06:23
[이데일리 장종원 기자] LG전자(066570)의 ‘LG 360 캠’으로 촬영한 유럽 여행 영상이 SNS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LG전자와 ‘여행에 미치다’는 지난 달 9일부터 이탈리아 로마·피렌체·피사·친퀘테레, 프랑스 파리, 스위스 등 유럽 3개국의 주요 도시 풍경을 담은 360도 여행 영상을 LG전자의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theLGstory)과 ‘여행에 미치다’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groups/travelholic1)를 통해 시리즈로 공개하고 있다. 이 영상은 지난 10일 누적 조회수 300만 건, 누적 좋아요 4만 5000건, 공유 1만 3000회를 돌파했다.
LG전자와 ‘여행에 미치다’는 여행에 함께 가고 싶은 친구를 태그 하는 SNS 댓글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벤트에 참여한 소비자들은 ‘세상에, LG 360 캠 여행갈 때 진짜 가져가고 싶다’, ‘다음 해외여행 필수품’, ‘LG 360 캠 가지고 여행 다니면 이거보다 좋은 거 없을 듯’ 등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제품 구매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철훈 LG전자 MC사업본부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담당은 “어려울 수도 있는 제품 컨셉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펼치겠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