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표' 블록체인 생태계 시동…'메이플 유니버스' 공식 페이지 새 단장
by김가은 기자
2024.06.24 14:47:24
넥슨 블록체인 생태계 ''MSU'' 출시 시동
웹페이지 ''새 단장'' 후 각종 이벤트 진행
퀘스트 마치면 포인트 지급, 사용처는 3분기 공개
[이데일리 김가은 기자] 넥슨이 첫 블록체인 게임 ‘메이플스토리N’ 출시에 시동을 걸고 있다. 대체불가능한토큰(NFT) 게임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MSU)’ 공식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하고, 이용자들을 끌어모으기 위한 각종 이벤트를 추진하는 모습이다.
24일 넥슨 블록체인 자회사 넥스페이스는 기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한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더 제네시스 (이하 더 제네시스)’ 웹사이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더 제네시스에서는 공식 디스코드 참여, 트위터 팔로우 등을 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캠페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더 제네시스 웹페이지에서 진행하는 퀘스트를 완료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방식이다. 획득한 포인트의 사용처는 올 3분기 중 공개될 예정이다.
퀘스트는 공식 홈페이지 방문, 디스코드 가입, X(구 트위터) 팔로우, 퀴즈 풀이 등으로 구성됐다. 뿐만 아니라 더 제네시스 웹페이지에 14일 간 로그인, 게시글 리트윗, 미디엄 게시글 정독 등 미션을 수행하면 더 높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공식 X에서는 드레스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츠에 참여할 경우 하반기 중 예정된 프리-테스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상이 제공된다.
앞서 넥스페이스는 공식 미디엄을 통해 제네시스 티저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제네시스는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의 사전 캠페인을 총칭하는 용어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넥슨의 첫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게임 뿐만 아니라 이용자 커뮤니티에서 자발적으로 파생되는 지식재산권(IP) 창작 활동까지 아우르는 NFT 생태계를 의미한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원작 기반 신규 블록체인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메이플스토리 N’ △블록체인 기반 이용자 제작 콘텐츠(UGC)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N월드’ △NFT 기반 애플리케이션(앱) 개발을 지원하는 ‘메이플스토리 N SDK’ 등이다.
한편, 넥스페이스는 현재 메이플스토리N 개발을 마치고 아이템 공급방식에 따른 경제시스템 개발, 가상자산 경제(토크노믹스) 설계에 집중하고 있다. 약 400명이 참여한 포커스그룹테스트도 마쳤다. 넥스페이스는 연내 메이플스토리N을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