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유은실 기자
2023.06.05 17:07:19
수협은행, ''생활 속 ESG 제로 수칙'' 제정
국민카드, 고객·임직원과 태양광 랜턴 기부
플로깅·자원 재순환 기부 캠페인 등 진행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금융업계가 ‘세계 환경의 날(6월5일)’ 연계 캠페인에 나섰다. 환경보호에 대한 임직원의 참여를 끌어올리고 환경에 관심이 큰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5일 Sh수협은행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임직원이 참여하는 ‘에코(E) 수협(S) 지금(G) 우리가!’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들의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을 위해 일회용품·종이 ZERO(제로)등 ‘생활 속 ESG 6대 제로 수칙’ 제정했다.
아울러 자체적인 이벤트를 마련해 임직원들의 개인컵 사용, 페이퍼리스, 출퇴근시 대중교통이나 자전거 이용 등 업무환경 속 탄소제로 실천을 독려하고, 동시에 수협은행 고객들에게도 이를 적극 홍보해 동참을 유도할 방침이다.
KB국민카드가 ‘KB국민카드와 함께하는 라이팅 칠드런’ 캠페인을 진행한다. 고객과 임직원이 태양광 랜턴을 직접 조립하고 완성된 랜턴을 캄보디아 에너지 취약지역 아동 2250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캠페인 참가 신청은 12월31일까지 KB국민카드 SNS(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및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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