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공원에 수영장까지..커뮤니티 특화 아파트 주목

by이승현 기자
2016.08.02 15:06:33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아파트, 오피스텔이 주목받고 있다. 입주민의 삶의 질을 고려해 단지 내에서도 다양한 레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테마공원과 텃밭, 산책로 등이 조성되고 있다.

경기도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분양 중인 김포 한강 아이파크(지하 1층~지상 29층 14개 동 전용면적 75~84㎡로 총 1230가구) 아파트 인근에는 10만 4000㎡ 규모의 호수공원이 조성된다. 또 단지 내 곳곳에 자연마당, 소통마당, 건강마당 등 조경시설을 확충했다. 어린이집, 경로당, 북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다목적 커뮤니티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 입주민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효성이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일대에 분양하고 있는 ‘용인 기흥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단지 내부에는 테마공원, 놀이터, 휴게정원과 1.5㎞ 길이의 산책로가 조성된다. 어린이집과 경로당은 물론 지하 1~지하 3층까지 남녀스파사우나, 다목적체육관, 골프연습장, 키즈카페도 들어선다.



경기도 화성시의 화성시청역 인근에서 분양 중인 ‘화성남양 서희스타힐스’(지하 2층~지상 25층, 3064가구)는 단지 내에 대형 중앙광장과 산책로를 비롯해 바람길과 햇살길이 조성된다. 또 피트니스 센터 외에도 문고와 도서관, 텃밭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도 평택 서정리역세권에서 분양하는 ‘꿈의도시 두드림2차’ 오피스텔은 일부 가구에 한해 테라스를 제공한다. 공간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 아파트와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경기도 화성비봉 ‘대우이안 야목역 A카운티’는 총 2140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로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이 주목받고 있다. 이 단지에 들어서는 수영장은 25m 4개 라인을 갖추고 아이들과 함께 놀 수 있는 워터파크, 편하게 체력단련을 할 수 있는 피트니스클럽을 비롯 골프연습을 할 수 있는 골프클럽도 들어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