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씨엠생명과학 아토피 치료제 시험 결과, JACI ‘The Editors’ Choice‘ 선정

by박순엽 기자
2024.11.01 09:51:53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에스씨엠생명과학(298060)이 개발 중인 아토피 피부염 줄기세포치료제 ‘SCM-AGH’의 임상 1/2상 시험 결과가 글로벌 면역학 분야에서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국제학술지 ‘JACI’(Journal of Allergy and Clinical Immunology)에 게재된 데 이어 ‘The Editors’ Choice‘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일 밝혔다.

에스씨엠생명과학 CI (사진=에스씨엠생명과학)
JACI는 알레르기 및 임상 면역학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저널이다. 매년 수많은 연구 결과가 게재되지만, The Editors’ Choice로 선정되는 연구는 제한적이다.

The Editors’ Choice는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저널의 편집진이 가장 주목할 만한 연구로 평가한 논문에 주어진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의 연구가 그만큼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중요한 연구라는 의미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에스씨엠생명과학 관계자는 “이번 The Editors’ Choice 선정은 SCM-AGH가 단순히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시하는 것을 넘어 중증 아토피 피부염 환자에게 더 나은 치료 결과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번 선정은 아토피 치료제의 한계를 극복할 가능성을 제시하고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SCM-AGH의 상용화 가능성을 크게 높이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상시험에 참여한 연구자는 The Editors’ Choice 섹션을 통해 이번 연구 결과는 장기적인 혜택과 hcMSC의 작용 기전에 대한 추가 연구를 뒷받침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는 “이번 연구는 SCM-AGH 치료가 중등도에서 중증 아토피 피부염 환자들에게 새로운 효과적인 치료 옵션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며 “안전성 프로파일도 양호한 것으로 평가됐다”고 말했다.

에스씨엠생명과학 관계자는 “이번 The Editors’ Choice 선정은 SCM-AGH의 임상 결과가 전 세계 연구자들에게도 중요한 참고 자료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가치가 크다”며 “이러한 성과는 자사의 글로벌 임상 3상 추진에 더욱 힘을 실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보다 많은 글로벌 제약사와 협력 및 기술이전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에스씨엠생명과학의 ‘SCM-AGH’ 임상 1/2상 시험 결과는 JACI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