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서 걷고 뛰고·캠핑까지'…경기관광공사, 특별 상품 판매
by김명상 기자
2024.08.14 15:17:07
‘2024년 DMZ 평화걷기 및 마라톤 대회’ 10월 개최
[이데일리 김명상 기자] 경기관광공사가 오는 10월 개최되는 ‘2024년 DMZ 평화걷기 및 마라톤 대회’와 평화누리 캠핑장을 연계한 특별 할인 숙박 예약 상품을 다음 달 13일까지 판매한다.
이번 상품은 오는 10월 5일부터 7일 사이 평화걷기 및 마라톤대회와 연계해 1박 혹은 2박 중 선택이 가능하다. 오토캠핑과 함께 카라반, 글램핑, 타프존 등에서 머물 수 있다.
캠핑장 예약은 DMZ 스포츠 누리집에서 진행할 수 있고 30% 할인이 적용된다. 참가자를 대상으로 버스킹 공연, 경품추첨, DMZ 오픈 도슨트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DMZ 평화 걷기’는 10월 5일 파주 임진각 일원에서 개최된다. 민간인 통제구역인 임진강변 생태탐방로를 걸으며 AR스탬프 투어, 다양한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DMZ 평화 마라톤‘은 10월 6일 임진각을 출발해 통일대교를 넘어 민간인 통제구역을 거쳐 다시 임진각으로 돌아오는 코스다. 하프 코스와 10km 구간으로 나눠 진행된다.
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DMZ 스포츠와 캠핑 연계 상품은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혜택과 추억을 선사하고자 마련했다”며 “가족·연인·친구들과 DMZ 일원을 걷고 달린 뒤 캠핑까지 한다면 그 어느때보다 뜻깊은 하루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