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핀테크연합회, 24일 ‘블록체인 초강국의 길’ 국회 컨퍼런스
by김현아 기자
2018.10.22 11:05:20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한국핀테크연합회가 24일 오전 10시부터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블록체인 초강국의 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기조 발제자로 한국핀테크연합회 홍준영의장이 나서 스마트시티를 넘어 트러스트시로 “블록체인 혁명 유니콘밸리” 아젠다를 발표한다.
당면한 인류의 최대 위협인 IoT보안의 취약점을 극복하는 신뢰기술, 블록체인 혁명의 가속화 하는 4차 산업혁명의 유니콘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는 인프라 구축 방안을 제시한다.
그는 가상화폐 입법안 마련·글로벌 블록체인의 기술표준 확장성(속도개선, 데이터, 네트워크)을 선도해 거대한 일자리를 창출시키는 블록체인 융합 연결 유니콘 벤처 육성 밸리 조성이 시급하다는 점을 강조할 예정이다.
다음 발제자로는 나무플래닛의 공경식대표가 “초연결 사회, 물리적보안을 넘어 논리적보안의 시대로” 주제로 KYC/AML(불법 자금세탁)문제와 거래소의 해킹 먹티에 대응 대응을 위한 FDS(사기방지예측시스템)에 대한 도입을 강조한다.
이후 “블록체인 혁명을 이끌 유니콘 밸리의 성공조건”을 의제로 패널토의가 진행된다.
좌장은 카이스트 한동수 교수가 맡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김종현 블록체인 융합PM, 경희대 한호현 교수, 핀테크지원센터 정유신센터장, 법무법인 충정 안찬식 변호사, 블록체인OS 보스코인 재단의 최예준 대표, 핀테크연합회 홍준영의장이 패널로 나온다.
공개 컨퍼런스로 [사전등록] https://www.onoffmix.com/event/155393을 신청하면 누구나 참가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