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투웬티, KSB 튜젠과 업무협약...‘근감소증 치료 솔루션 개발 목표’
by유진희 기자
2023.07.04 16:57:20
[이데일리 유진희 기자]근감소증 솔루션 헬스케에 플랫폼 기업 엠투웬티(M20)가 KSB 튜젠과 근감소증 치료 및 근육증강과 관련한 연구개발(R&D)과 임상 등을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KSB 튜젠은 노인성근감소증, 근육 희귀병, 노안, 신장질환 등을 치료하는 다수의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는 바이오벤처다. 비임상시험을 통해 노인성 근감소증 치료제의 안정성과 유효성 데이터를 확보한 바 있다. 올 10월 임상시험을 돌입한다.
엠투웬티는 최근 휴마시스(205470)의 전략적 투자 유치 이후 중/저주파를 활용한 근감소증 치료 솔루션에 대한 임상실험을 건국대학교 병원에서 시작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근감소증 치료제와 치료용 의료기기를 접목한 근감소증 치료 토탈 솔루션을 개발하기로 했다. 공동 임상시험을 통해 사업화도 매진한다. 고령화 사회의 숙제로 남아있는 근감소증에 대한 독보적 솔루션으로 노령인구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관련분야 글로벌 리더로 자리잡겠다는 목표다.
엠투웬티 관계자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 이후 휴마시스의 전폭적인 투자와 케이에스비튜젠, 건국대학교 병원과 공동 임상실험을 통한 결과를 토대로 기술특례 상장에 도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