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취업·창업위한 재교육 원한다면

by김유성 기자
2011.05.31 17:05:02

원광디지털大, 후기 신편입생 모집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재취업과 창업을 위한 재교육에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원광디지털대학교(www.wdu.ac.kr)가 직장인 주부 등 일반인과 학생을 대상으로 신·편입생을 뽑는다. 모집 기간은 6월 1일부터 29일까지로 총 791명이다.

모집 학과는 △웰빙건강학부(요가명상학과, 한방미용예술학과) △한국문화학부(차문화경영학과, 한국복식과학학과, 동양학과, 한국어문화학과) △실용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약물재활복지학과, 얼굴경영학과, 부동산경영학과, 경영학과, 경찰학과)로 총 3개 학부 12개 학과다.

2011학년도 전기 모집에서는 한방건강학과 등 웰빙건강학부에 학생들의 지원이 몰렸다. 재취업과 창업을 위한 직장인과 주부층의 지원이 이어져 30~40대 비율도 과반수를 차지했다.



이러한 흐름을 반영해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직장인과 주부를 대상으로 수업료의 2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원하는 입학 장려에 적극 나섰다. 또한 신입생과 재학생에게 12종의 일반장학금과 학과별 자격증 장학금, 단체협약 장학금을 지급해 학생들이 학업에 충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입학 전형은 일반, 산업체·군 위탁을 비롯해 기초생활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 장애인, 재외국민 및 외국인, 북한이탈 주민 및 외국인자녀 전형으로 나뉜다.

신입생은 고등학교 졸업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라면 수능과 내신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2학년 편입생은 일반대학이나 전문대에서 1학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 취득한 자, 3학년 편입생은 전문대 졸업생 또는 일반대학에서 2학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취득한 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지난 2002년에 설립한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웰빙건강, 한국문화, 실용복지 분야의 특성화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한 4년제 정규 대학이다. 올해 3월 사이버대 최초로 웰빙문화대학원을 개원해 노령화 사회에 꼭 필요한 약선식료학 및 건강관리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