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나래나노텍, 리튬이온 배터리 코팅·건조 길이 단축 PILOT 장비 세계최초 개발에 '강세&a...
by최은경 기자
2023.03.15 14:08:51
[이데일리TV 최은경 기자] 나래나노텍(137080)의 주가가 오름세다. 2차전지 장비 업종이 슈퍼사이클에 진입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15일 14시 07분 나래나노텍은 전일 대비 15.64% 오른 9천390원에 거래 중이다.
앞서 데일리안 보도에 따르면 최근 미국 내 전기차 시장이 급성장 중인 가운데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시행에 따라 현지 합작법인(JV)의 추가 증설 및 설립이 전망되고 있다.
이에 따라 2차전지 장비 업종 관련 업계에선 올해를 기점으로 슈퍼사이클에 진입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2차전지 장비 중에서도 기술력을 비롯해 진입장벽이 높은 생산 관련 기업들이 큰 수혜를 누릴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나래나노텍도 가시적인 사업 성과가 기대되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나래나노텍의 독자적 기술력이 주목받고 있어서다.
니래나노텍은 주력사업인 디스플레이 기술을 기반으로 2차 배터리(Battery) 생산을 위한 장비도 개발하면서 사업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의 일환으로 나래나노텍은 세계최초 리튬이온 배터리 코팅·건조 길이 단축 PILOT 장비를 개발해냈다. Battery 공정·장비 개발의 일환으로 리튬폴리머 2차 전지 제작 공정기술 및 장비개발에 성공한 것이다.
나래나노텍이 개발한 기술은 세계 최초로 리튬이온 배터리 코팅/건조 장비 길이를 획기적으로 단축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