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홈페이지 통폐합 개편..종합포털로 변신

by이재운 기자
2017.02.09 11:00:00

16개로 흩어져 있던 홈페이지 하나로 통합
모바일 환경 최적화-웹 접근성도 개선해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코트라(KOTRA)는 오는 10일부터 그 동안 KOTRA가 제공해오던 모든 서비스를 KOTRA 홈페이지 한 곳으로 통합한다고 9일 밝혔다.

유사중복 16개 홈페이지를 1개 대표포털로 합치고, 최신 KOTRA 주요사업 활동 및 해외시장 정보를 포털뉴스처럼 전면에 배치한다.

이번 개편에서는 △1개 대표포털로 통합 메뉴를 구성하는 통·폐합 △KOTRA 최신 활동 및 정보 중심의 사용자 친화적 디자인 △통합 포털 방식으로 검색 기능 개선 △쉬운 공유 등 모바일 사용자 환경에 주안점을 뒀다.



해외투자진출(OIS) 포털 등 정책 사이트를 제외한 모든 웹사이트를 이용 고객관점에서 통폐합해 여기저기 흩어져 있어 찾기 어려웠던 정보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게 했고, 실무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KOTRA 사업 활동과 시장정보 중심의 사용자 친화적 디자인으로 개편했다. 검색 범주는 기존 8개에서 19개로 늘려 보다 정확한 검색결과를 제공한다.

모바일의 경우 기존 무역투자 상담센터 모바일 서비스와 통합했고,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곧바로 KOTRA 직원을 조회해 바로 전화 걸기가 가능하다. 또 웹 접근성을 개선해 특정 기기나 운영체제, 브라우저에 대한 제약 없이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한다. 주소는 기존과 동일하다.

이태식 KOTRA 경영지원본부장은 “급변하는 모바일·인터넷시대에 맞게 KOTRA의 다양한 사업과 시장 정보를 적시에, 편리하게 제공하는 것이 고객만족의 출발점”이라며 “이번 개편을 통해 ‘KOTRA 홈페이지’가 무역업계 종사자들이 믿고 이용하는 사이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