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온라인투어 투자…해외여행 수요 선제 대응
by이대호 기자
2021.10.07 13:58:51
온라인투어, 20년 업력의 온라인 기반 종합여행사
여행 수요 해외로 이동할 때 국내외 상품 동시 공급
신사업 추진 위한 200여명 신규 채용 예정
[이데일리 이대호 기자] 여행·레저 플랫폼 여기어때가 온라인투어의 지분 인수를 통해 아웃바운드(한국인의 해외여행) 시장에 진출한다. 위드 코로나 시대 재개될 해외여행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서다.
7일 여기어때는 온라인투어 지분 약 20%와 향후 추가 투자를 위한 콜옵션을 동시에 확보했다고 밝혔다.
온라인투어는 실시간 항공 검색 엔진과 예약 시스템으로 2000년 설립됐다. 온라인 중심 비즈니스로 해외여행의 거품을 뺀 가격에 탄탄한 해외여행 상품 운영 노하우, 업계 파트너십이 강점이라는 게 여기어때 설명이다. 국내외 항공권과 숙박 예약, 기업 단체 프리미엄 서비스, 패키지 여행이 핵심 상품으로 현지 투어와 크루즈 같은 테마 여행도 취급한다. 집계 가능한 최근 항공권 발권 실적(BSP, 2017년)은 국내 5위를 기록한 바 있다.
여기어때는 지난해 망고플레이트 인수로 맛집을 더했고, 올해 신사업은 해외여행을 꼽았다. 여행 수요가 국내에서 해외로 이동할 때, 월 320만(MAU)에 달하는 이용자에게 국내 여행 및 레저 상품과 더불어 해외 여행 상품을 동시 공급할 계획이다.
정명훈 여기어때 대표는 “국내 여행·레저 시장에 집중해온 여기어때와 해외여행을 부문을 주도한 온라인투어는 서로 중복되는 영역이 없어서 상호간의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여기어때는 20년이 넘게 업계 5위권을 유지해온 온라인투어의 경험과 상품 경쟁력을 단숨에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 “동시에 여기어때는 리딩 온라인 플랫폼으로서의 기술력을 활용해 온라인투어의 플랫폼도 개선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박혜원 온라인투어 대표는 “확고한 기술력과 젊고 풍부한 사용자를 확보한 여기어때가 ‘포스트 코로나’를 같이 준비하기 위한 최적의 파트너라고 판단했다”며 “온라인투어의 플랫폼을 발전시켜 도약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두 회사가 힘을 합치면 양사의 고객들에게 지금보다 더 풍부하고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설명했다.
한편 여기어때는 해외여행을 비롯해 신사업 추진을 위한 인재를 모집 중이다. 기획자와 개발자를 중심으로 총 200여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