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코리아, KOBA 2024 참가…체험부스도 운영
by한광범 기자
2024.05.14 14:43:13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오는 21~2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KOBA 2024(제32회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미러리스 Z 시리즈와 NIKKOR(니코르) Z 렌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360도 회전 촬영은 물론 모델 및 소품 촬영 체험, 렌즈 및 동영상 제품 체험, 8K 영상 시연 및 편집 등 관람객들이 직접 촬영하고 결과물을 현장에서 비교해볼 수 있는 체험 공간이 풍성하게 마련된다.
또 니콘의 대표 필름카메라인 FM2, F3부터 헤리티지 제품인 Z f, Z fc까지 100년 이상 쌓아온 니콘의 헤리티지 역사를 한 눈에 관람할 수 있는 헤리티지 존도 부스 한 켠에 마련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니콘은 NIKKOR 렌즈 출시 90주년을 맞아 Z 마운트 렌즈 전 제품을 부스 내 전시하고, 주요 렌즈는 체험할 수 있게 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니코르 렌즈의 90년 역사를 직접 느껴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회전 촬영 체험존에서는 니콘 미러리스 카메라가 360도로 회전하며 촬영한 나만의 영상 데이터를 그 자리에서 받아볼 수 있다. 또 한복을 입은 남녀 모델과 오리엔탈 그래픽으로 구성된 모델 촬영존에서는 모델 및 피사체를 직접 촬영해 보고 결과물도 비교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부스 이벤트도 열린다. 전시회 기간동안 니콘 제품을 지참해 부스에 방문한 고객에게는 니콘 코인 키링을 제공하고, 방문 인증샷과 제품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고객들에게는 니콘 고유의 로고를 재현한 ‘트랙 니콘’ 핀 뱃지와 쇼퍼백을 각각 증정한다. 또 공식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를 팔로우하는 고객들에게는 니콘 굿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해환 니콘이미징코리아 대표는 “올해는 니콘의 다양한 제품으로 사진과 영상을 직접 촬영해보고 결과를 비교할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세심하게 준비했다”며 “니콘 부스 방문 고객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특별한 모델 촬영존도 함께 준비했으니 직접 방문해 촬영해보고 다양한 렌즈도 경험해보는 즐거운 시간 되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