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 '고척아이파크몰점' 출점…"복합쇼핑몰 지속 공략"
by남궁민관 기자
2023.01.17 14:29:13
오픈 키친·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등 정체성 강화
쇼핑·문화 결합한 복합쇼핑몰 입점 전략 지속 추진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서울 구로구 고척동에 위치한 HDC 아이파크몰 고척점 2층에 ‘고척아이파크몰점’을 오픈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새해 들어 첫 신규 매장으로, 올해 신규 출점 행보를 꾸준히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 아웃백 고척아이파크몰점 전경.(사진=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
|
이번 고척아이파크몰점은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복합 쇼핑몰 입점 전략에 따라 출점했다. 아웃백은 쇼핑과 문화를 같이 즐기려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올해에도 신규 고객 창출에 적극 나선다.
총 164석 규모로 아웃백 특유의 개방성과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오픈 키친을 통해 메뉴 품질에 대한 신뢰감을 높였다. 또 2인석에서 6인석까지 프라이빗 한 독립 부스 설계로 내방객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아웃백만의 정체성을 살린 ‘브라운&브론즈’ 톤으로 품격 있는 공간을 연출했다.
특히 고척아이파크몰점이 입점한 아이파크몰 고척점은 지역 밀착형 점포로 인근 지역에 대형 복합 쇼핑몰 부재로 인해 불편했던 지역 주민들로부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역 주민들의 30%가 30~40대로, 아웃백의 주 타깃층과 맞물려 가족모임 명소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웃백 관계자는 “쇼핑몰 입점 전략을 통해 출점된 신규 매장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올해도 이를 계속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며 “차별화된 메뉴와 프리미엄 서비스로 지난해 최고의 전성기를 누렸으며 올해도 고객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프리미엄 레스토랑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