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SNS런처 '버즈런처' 400만 다운로드 돌파

by이유미 기자
2013.12.16 18:15:32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런처인 ‘버즈런처’가 4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6월 출시한 버즈런처는 이용자가 만든 스마트폰 홈스크린을 공유할 수 있는 신개념 SNS 런처 서비스다. 홈스크린 공유플랫폼인 ‘홈팩버즈(www.homepackbuzz.com)’를 통해 홈스크린을 쉽게 휴대폰에 적용할 수 있다.



쉬운 공유 기능 때문에 매일 국내외 이용자들이 만든 2000개 이상의 새로운 홈스크린이 공유되고 있으며 지난 6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20만개 이상의 홈스크린이 홈팩버즈에 등록됐다.

출시 후 해외 이용자가 늘며 미국·일본·중국·호주·캐나다 등 약 50개 국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버즈런처는 전체 다운로드의 60% 이상이 해외 이용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