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학선 기자
2013.07.02 16:55:18
할인쿠폰 제공·이색 이벤트..우산 씌워주기 서비스도
[이데일리 이학선 기자] 폭염이 잠시 물러나고 본격적인 장맛비가 이어질 것으로 예보되면서 유통업계가 ‘장마 마케팅’에 돌입했다.
롯데슈퍼는 오는 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간 해당 지역에 오전 9시 이후 5mm 이상 비가 오면 매장 방문 고객에게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매장에서 3만원 이상 구입하면 2000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비가 오면 소비자들이 외출을 꺼려 슈퍼마켓 매출도 적지 않은 영향을 받는다. 롯데슈퍼는 우천시 매출이 7~15%가 줄어드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할인쿠폰 제공으로 방문고객을 늘리겠다는 게 회사측의 구상이다.
롯데슈퍼는 또 배달을 요구하는 고객들이 증가할 것을 대비해 배달차량을 10% 추가 운영하고, 배달횟수도 늘리기로 했다. 아울러 제습제, 우산, 우의, 실내 건조대 등 장마철 매출이 급증하는 제품 재고를 평상시 대비 최대 10배까지 늘리는 등 장마철에 대비한 영업 준비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