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번째 공간, 갤러리K와 함께 ‘HELLO Digital!’ 전시 개최

by이윤정 기자
2024.04.04 13:45:01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디지털 아트 마켓 플레이스 세번째 공간은 오는 4월 4일부터 5일간 갤러리K가 운영하는 신개념 복합 문화 공간인 ‘OFFLA 역삼 센터’에서 아날로그와 디지털 예술 활성화를 위한 ‘HELLO Digital!’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번째공간과 클립 드롭스, 갤러리K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HELLO Digital!’전시회는 아날로그와 디지털아트 간의 융합을 주제로, 국내외에서 활동 중인 유명 디지털 아티스트들의 작품이 대거 소개된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본업인 연기 외에도 탁월한 예술적 감성을 기반으로 독창적인 작품을 선보여 온 배우 하정우와 이태성 등 배우 출신 작가들의 작품도 공개돼 새로운 시각과 창의성을 통해 디지털아트 세계에 도전하는 이들의 색다른 모습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윤수 세번째 공간 대표는 “이번 ‘HELLO Digital!’ 전시는 단순한 디지털아트 작품 전시의 개념을 넘어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만나는 새로운 시대의 예술적 표현을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특별한 영감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예술을 통해 새로운 세계를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전시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21년 런칭된 국내 대표 디지털아트 전시 및 마켓플레이스 세번째 공간은 디지털아트 작품의 감상과 소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디지털아트 콜렉터와 아티스트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클립 드롭스는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인 그라운드엑스가 운영하는 NFT 유통 서비스다. 그라운드엑스는 누구나 일상에서 블록체인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과 협력하며 디지털 자산 지갑 및 NFT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