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산업단지 분양 메타버스’ 홍보관 구축
by함지현 기자
2023.04.03 13:38:30
경산4일반산업단지 시작으로 분양 정보·서비스 소개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자체 개발한 산업단지의 분양 활성화를 위해 ‘산업단지 분양 메타버스 홍보관’을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산단공에 따르면 최근 비대면 수요와 메타버스 기술을 반영해 산업단지에 입주하려는 기업이 현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입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이 서비스를 개발했다.
경산4일반산업단지를 시작으로 향후 산단공이 개발하는 모든 산업단지의 분양 정보도 메타버스 홍보관을 통해 순차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메타버스 홍보관’은 신규 조성한 경산4일반산업단지를 △분양 정보존 △입지 투어존 △홍보존 등 3개의 존으로 구성하여 입주 희망기업이 다양한 체험을 하고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분양 정보존’에서는 경산4일반산업단지를 필지별로 세분화하여 드론 촬영영상을 통해 구역별 △분양가격 △허용용도 △건폐율·용적률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입지 투어존’은 입지의 특장점과 로드맵, 개발 전후의 모습 등을 비교할 수 있으며, ‘홍보존’에서는 대형 산업단지 조감도를 설치했다.
김정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메타버스 분양 홍보관을 통해 산업단지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분양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개발하는 산업단지의 분양 정보를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방식으로 제공하여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