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산업단지 분양 메타버스’ 홍보관 구축

by함지현 기자
2023.04.03 13:38:30

경산4일반산업단지 시작으로 분양 정보·서비스 소개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자체 개발한 산업단지의 분양 활성화를 위해 ‘산업단지 분양 메타버스 홍보관’을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한국산업단지공단)
산단공에 따르면 최근 비대면 수요와 메타버스 기술을 반영해 산업단지에 입주하려는 기업이 현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입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이 서비스를 개발했다.

경산4일반산업단지를 시작으로 향후 산단공이 개발하는 모든 산업단지의 분양 정보도 메타버스 홍보관을 통해 순차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메타버스 홍보관’은 신규 조성한 경산4일반산업단지를 △분양 정보존 △입지 투어존 △홍보존 등 3개의 존으로 구성하여 입주 희망기업이 다양한 체험을 하고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분양 정보존’에서는 경산4일반산업단지를 필지별로 세분화하여 드론 촬영영상을 통해 구역별 △분양가격 △허용용도 △건폐율·용적률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입지 투어존’은 입지의 특장점과 로드맵, 개발 전후의 모습 등을 비교할 수 있으며, ‘홍보존’에서는 대형 산업단지 조감도를 설치했다.

김정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메타버스 분양 홍보관을 통해 산업단지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분양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개발하는 산업단지의 분양 정보를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방식으로 제공하여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