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피부 온도 낮추는 '썸머 아이템'들

by정선화 기자
2018.08.10 10:59:41

[이데일리 뷰티in 정선화 기자]서울 낮 최고 기온이 111년 만의 기록적인 고온을 기록하는 등 폭염이 맹위를 떨치는 요즘, 뜨겁게 내리 쬐는 태양에 얼굴과 두피 등이 금방 달아오른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피부 온도가 높아져도 무시하고 지나치기 쉽지만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피부 온도의 상승은 수분과 탄력을 빼앗아 노화를 촉진시키는 주범으로 작용한다. 이에 피부 온도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썸머 안티에이징’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마스크팩 전문 브랜드 제이준코스메틱은 여름 시즌에 맞춰 쿨링감을 내세운 ‘뽑아쓰는 쏘쿨 마스크’를 출시했다. 베타글루칸, 에리스리톨 등 자연 유래 성분이 탄력 증진 및 쿨링감을 더하며 특히 수분 저장 능력이 뛰어난 보검 선인장 추출물이 피부에 촉촉함을 부여한다. 뿐만 아니라 총 30매가 한 패키지에 들어 있어 간편하게 뽑아 쓸 수 있고, 작게 커팅한 시트지로 헤어 라인에 에센스 묻는 것을 줄였다.

물놀이나 외출 후 뜨거운 자외선에 달아오른 피부를 식히고자 알로에베라 성분의 제품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이 눈 여겨 봐야 할 아이템이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손에 묻히지 않고 흔들어 뿌리는 스프레이 타입의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아이스 수딩젤’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버블 텍스처로 피부에 닿는 순간 즉각적인 시원함을 부여하고 가볍게 문지르면 젤 제형으로 변해 산뜻하게 흡수된다. 특히 대한피부과학연구소의 일시적 피부 온도 저하 테스트를 통해 뿌리는 즉시 피부 온도가 약 6.4℃ 내려가는 효과를 입증했다.

온도가 오를수록 기름과 땀, 피지 등 노폐물 분비가 왕성해지기 때문에 어느 때보다 꼼꼼한 클렌징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말끔한 세정은 물론 열 오른 두피의 온도까지 낮춰주는 ‘쿨링 샴푸’가 인기다.

[(좌로부터) 아모스프로페셔널 ‘퓨어스마트 샴푸 쿨’, 프레시팝 ‘그린 허브 레시피 샴푸’]
아모스프로페셔널의 ‘퓨어스마트 샴푸 [쿨]’은 더위에 왕성해진 피지분비와 두피의 열감 등 여름철 두피 고민을 잡아준다. 멘톨 성분이 두피에 상쾌함을제공해주는 지성 두피 샴푸로 박하 추출물이 두피의 과다 피지 분비를 줄여주고 두피를 케어한다.



아모레퍼시픽의 건강샴푸 브랜드 프레시팝의 ‘그린 허브 레시피 샴푸’는 미세먼지와 황사로 나빠진 두피와 모발 컨디션을 회복시켜준다. 라임, 민트, 레몬, 탄산수와 녹차 성분을 포함한 모히또 레시피의 성분이 두피를 딥 클렌징하고, 박하 성분이 청량감을 준다.

좀 더 적극적으로 탈모를 막고 싶다면 열과 자외선으로 자극 받은 두피를 진정시키고 탈모 개선에 임상으로 검증 받은 유효 성분을 두피에 직접 도포하는두피 케어 제품을 권한다. 자올 닥터스오더의 ‘시너지 부스터’는 두피에 직접 고농축 영양을 전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시너지 부스터’에는 흡수를 돕는 특허물질이 함유된 유효성분과 코펙실, 비오틴, 백금 등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다.
[(좌로부터) 자올 닥터스오더 ‘시너지 부스터’, 닥터포헤어 ‘폴리젠 스칼프 바이탈 앰플’]
성분이 좋아도 필요한 부위에 정확히 도달하는 게 중요하다. ‘시너지 부스터’는 ‘B-서큘레이션 노즐(B-Circulation Nozzle)’을 개발, 두피에 직접 도포 가능하며 모발에 분사되어 낭비되던 기존 스프레이 분사 방식의 단점을 보완했다. B-서큘레이션 노즐은 두피 영양 흡수율을 높여주며, 두피 마사지를 통해 영양 흡수를 원활하게 해 탈모 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한, 임상을 통해 두피 쿨링을 인정 받은 제품으로 두피에 열이 오를 때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두피 열 진정에 도움을 준다.

닥터포헤어의 ‘폴리젠 스칼프 바이탈 앰플’은 두피의 열을 식히고 영양을 공급하는 앰플이다. 허브잎 오일과 사과추출물이 두피 각질을 케어 하고 영양 흡수에 최적화된 두피 환경을 만들어 준다. 클로렐라 및 동백 오일 성분이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두피활성성분이 모근을 강화해 탈모를 예방한다.

여름철 열대야로 숙면을 취하지 못 하고 취침 중에도 가전제품의 인공 바람을 쐬다 보니 아침마다 부은 얼굴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이에 높아진 피부 온도를 낮추면서 부운 얼굴도 컨트롤할 수 있는 제품이 있다.

미샤는 여름 시즌을 맞아 ‘아쿠아 펩타이드 아이스 수딩 볼’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냉매 성분을 함유한 볼 어플리케이터를 용기의 앞부분에 장착한 점이 특징이다. 제품을 피부에 바른 후 볼을 이용해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 시원함과 진정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또 브로멜라인, 부처브룸, 포도씨, 모과 등 특허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 피부 진정 및 모공 수렴을 돕고, 아카시아와 보검 선인장 열매 추출물이 산뜻함과 촉촉함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