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재위, 지식재산 도전! 탑랭커 `제1회 토크콘서트` 개최

by이후섭 기자
2020.07.07 12:05:06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대통령 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는 과기정통부, 문체부, 특허청과 함께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양방향 참여형 퀴즈·토크쇼 `지식재산 도전! 탑랭커(제1회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오는 8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되며, `지식재산 빅뱅시대`라는 주제로 저작권, 상표, 발명 등에 대해 다채로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진행은 박정희 아나운서가 맡았고, 김범수 지식재산 관련 유튜브 크리에이터, 이은경 유튜브 크리에이터 겸 작가, 임선경 이모티콘(무릎이) 작가, 정진근 강원대학교 교수가 패널로 출연한다. 이번 행사는 퀴즈와 토크를 결합하여,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라는 새로운 콘텐츠를 시도함으로써 지식재산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참여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국가지식재산위원회 및 과기정통부의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며, 퀴즈와 질의 응답 등 직접 참여를 원하는 국민은 스마트폰 어플 `땡기지`의 `지식재산 도전! 탑랭커` 캠프를 통해 생방송에 참여할 수 있다. 퀴즈 참가자 중 상위 20명을 대상으로 상품을 지급하며, 각 설문 문항별 응답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도 지급한다.

한편 국가지식재산위원회는 지난 1일 `지식재산 도전!탑랭커`를 시작으로 연간 퀴즈쇼 총 6회, 토크콘서트 총 3회를 운영하며 경품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오는 9월 제3회 지식재산의 날 기념행사에도 다양한 지식재산 친화적 프로그램으로 지식재산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