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예약부터 출시알림까지..‘프리마켓(PREMARKET)’ 런칭

by김현아 기자
2017.03.23 11:02:47

카테고리 전반에 걸친 신상품 소개와 예약, 출시알림
오드엠, 국내 1위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애드픽과 연계 예정
4월 한달동안 브랜드 사전마케팅 서비스 무료 진행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국내 1위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인 애드픽(www.adpick.co.kr)을 서비스하고 있는 ㈜오드엠(대표 박무순, www.oddm.co.kr)이 신상품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는 사전마케팅 플랫폼인 ‘프리마켓(PREMARKET, www.premarket.co.kr)’ 서비스를 시작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일반인들이 자신이 운영하는 SNS 채널에서 모바일 앱, 동영상 등을 홍보하는 콘텐츠를 만들고 성과에 따라 수익을 얻는 것이다.

오드엠의 ‘애드픽’은 국내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1위다. 애드픽에 현재 등록된 회원은 국내 최대인 45만 명이다. 오드엠은 야후코리아 출신의 박무순 대표와 안소연 이사가 2011년 창립한 회사다.

이번에 선보이는 프리마켓은 최근 소비 트렌드가 상품 출시 전 사전예약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시작됐다.

프리마켓은 뷰티, 패션, 컬처, 라이프, IT 등 카테고리 전반에 걸친 신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또 프리마켓을 통해 사전 예약한 소비자에게는 각종 추가 구성 및 할인쿠폰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출시 알림 기능을 통해, 인기 상품이 품절되기 전에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소비자는 사전 예약과 함께 혜택을, 브랜드는 상품 출시 전 소비자 반응조사와 홍보 및 판매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오드엠의 프리마켓 사업을 총괄하는 김태형 이사는 “브랜드의 마케팅 예산이 줄면서 비용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을 고민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며, “인플루언서와 연결한 사전 마케팅은 출시 후 마케팅측면에서도 큰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고 밝혔다.

프리마켓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www.premarket.co.kr) 또는 안드로이드/iOS 앱마켓에서 프리마켓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프리마켓은 서비스 런칭 기념으로 4월 한달동안 입점하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사전 마케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프리마켓의 사전 마케팅 서비스는 5월부터 유료화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