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 신임 총장에 이정열 부총장 선임…학교·법인 가교역할 기대
by정재훈 기자
2022.09.06 14:30:08
[고양=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중부대학교 제11대 총장에 이정열 부총장이 취임한다.
학교법인 중부학원은 현 중부대학교 부총장인 이정열 부총장을 신임 총장으로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신임 총장의 임기는 2025년 8월까지다.
이정열 신임 총장은 고려대 교육학과에서 학부와 석사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교육학과에서 교육행정학을 전공해 박사학위를 받았다.
2010년 중부대학교 조교수로 임용된 후 한국어교육원장과 기획실장, LINC사업단장, 학생성장교양학부장, 학생성장교육혁신원장, 부총장 등을 거치면서 대학 경영과 현장 실무경험을 쌓았다.
그러면서 한국교육학회는 물론 한국교육행정학회, 한국교원교육학회, 한국교육정치학회 등 전공분야 학회에서 임원을 역임한 바 있다.
신임 이 총장은 부총장 재직 시절 중부대학교가 자율개선대학(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는 등 여러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학교법인은 이번 총장 선임에 따라 종합감사 이후 임시이사체제로 전환된 학교를 정상화시키기 위해 법인과 학교간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부대는 이 총장의 취임과 함께 새로운 중장기 발전계획과 특성화계획을 수립하고 미래산업 분야와 국제화를 위한 특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