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소프트, 오므론제어기기와 ‘자동화 로봇 AI 솔루션 혁신’ MOU

by이용성 기자
2023.09.26 14:21:40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스마트 비전 기술·물류 자동화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가치소프트는 오므론제어기와 ‘자동화 로봇 AI 솔루션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미래형 스마트 물류 솔루션 개발과 혁신적인 자동화 물류환경 구축을 위한 공동사업에 나설 방침이다.

김영호 오므론제어기기 대표이사, 김호연 가치소프트 대표이사 (사진=가치소프트 )
오므론제어기기는 ILOS+R 상품군의 모든 기기를 라인업하는 등 FA 시스템 구축 분야에서 넓은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이번 협약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물류 자동화 분야에서 가치소프트의 AI·비전 기술과 연계된 스마트 물류 솔루션 등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해 물류자동화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오므론제어기기는 무인화 시스템, 지능화 시스템, 무인화 라인 구현 등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공급 전문업체 진화하는 것을 궁극적 목표로 하고 있다.

양사는 각각 보유하고 있는 영업과 기술지원을 위해 협력하고 미래지향적 기술을 융합해 ‘미래형 스마트 물류 로봇 솔루션 개발‘도 이어갈 예정이다. 오므론제어기기는 주력 사업인 스마트 물류자동화 부문에 비전기술을 결합해 AI, 로봇 역량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계획이다.



오므론제어기기 관계자는 “첨단 물류 자동화 AI 솔루션 전문기업 가치소프트와 협력 사업을 진행할 뿐 아니라 서로 미래지향적 개발도 진행할 것”이라며 “스마트 물류 고도화를 위해 자체 R&D 역량 강화는 물론 대외협력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가치소프트는 관계자는 “오므론제어기기의 토털 스마트로봇 AGV 사업 역량에 자사의 첨단 AI·비전·로봇제어 기술을 합하면 강력한 시너지가 발휘될 것”이라며 “가치소프트가 물류를 넘어 제조분야까지 로봇자동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