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새책)소자본 창업성공기 `10평의 기적`

by김춘동 기자
2010.10.27 15:56:13

[이데일리 김춘동 기자] 7년간 현장을 누비며 체득한 창업의 노하우가 담긴 책이 나왔다.

`성공 뒤에 숨겨진 피나는 노력과 땀, 눈물의 스토리`를 담은 `10평의 기적`에는 작은 점포로 대박을 낸 소자본 창업자들의 성공기를 엿볼 수 있다.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창업 관련 책이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소점포로 창업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는 책을 만나기란 쉽지 않다. 그렇다고 성공한 CEO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물어보기도 쉽지 않다.

저자는 창업 현장에서 7년간 발로 뛰며 창업의 성공과 실패를 목격하고, 생생한 사례를 들어 이야기해준다. 현장 구석구석에 숨겨진 이야기까지 포착해 낸 이 책은 적은 자본으로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실제적인 지침서다.



소자본, 소점포로 시작해 결국은 프랜차이즈 CEO가 된 이들의 성공과 실패, 노력과 눈물 스토리 뿐만 아니라, 성공하는 창업이란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실패를 줄이고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는지 등에 대해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

저자는 "우리가 쉽게 보는 동네의 작은 점포는 누군가의 직장이고 삶의 희망"이라면서 "당신이 여는 작은 점포가 당신의 꿈이자 미래이듯, 작은 점포도 큰 기업이나 마찬가지로 신경 쓸 부분이 많다. 1000원짜리라고 우습게 보지 마라. 그것부터 시작"이라고 강조한다.

이 책의 저자인 김미영 창업전문기자는 1975년 부산에서 태어나 동아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대학졸업 후 직장생활을 하다가 2004년부터 일요신문에서 창업전문 객원기자로 활동하고 있다.

일요신문 `불황 시대 성공스토리`를 시작으로 `창업의 정석`, 이코노미스트 `스타 창업 다이어리`, 월간외식경영 `터닝 포인트`, 주류저널 `성공 점포 벤치마킹` 등 창업과 관련한 다양한 기사를 연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