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매각 입찰에 ○○코인 20%대 폭등…왜?

by박종오 기자
2021.03.16 13:17:00

[이데일리 박종오 기자] 16일 국내 3위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체인 이베이코리아 매각 예비 입찰이 진행 중인 가운데, 가상화폐인 디카르고(DKA) 가격이 20% 넘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는 이날 오후 1시 현재 디카르고가 전일 대비 25.20%(158원) 오른 78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국내 대형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인 카카오(035720)의 이베이코리아 인수전 참여 기대감 때문으로 보인다.



블록체인 개발회사인 디카르고는 앞서 이달 3일 카카오페이가 롯데글로벌로지스, 델레오 등과 함께 설립한 합작법인(JV) 이지고와 카카오페이 배송 서비스 관련 물류 데이터 협업을 시작한다고 밝힌 바 있다. 카카오페이 배송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물류 데이터를 디카르고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저장하겠다는 것이다.

카카오가 이베이코리아 인수전에 뛰어들어 카카오페이 기반의 이커머스 사업을 확대하면 디카르고의 활용 가치도 높아질 것이라는 투자자들의 전망이 가상화폐인 디카르고 시세에도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카카오는 현재 자회사 카카오커머스를 통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쇼핑하기(톡스토어), 메이커스 등 상거래 사업을 하고 있다. 카카오는 이베이코리아 인수 유력 후보 기업 중 하나로 거론되고 있다.

디카르고 시세 (자료=업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