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펀블,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 유니콘 육성 프로젝트' 선정

by김연서 기자
2024.06.18 14:37:30

글로벌 진출 가능성 및 성장 잠재력 인정받아
펀블 토큰증권 올인원 솔루션 ''스플릿'' 호평

[이데일리 마켓in 김연서 기자]토큰증권 및 실물자산 토큰화를 위한 SaaS(Software as a Service) 플랫폼 펀블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글로벌 유니콘 육성 프로젝트’의 아기 유니콘 기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중기부의 ’글로벌 유니콘 육성 프로젝트’는 글로벌 유니콘으로 성장 가능성이 큰 기업을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여 유니콘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젝트다.

펀블의 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중기부는 ‘글로벌 유니콘 육성 프로젝트’에 선정된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술보증기금을 통해 기술 개발 자금을 지원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전략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민간 전문 컨설팅 기관을 매칭하여 성장을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또 상장을 계획 중인 기업에 기술특례상장 전문평가를 준용한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비금융 지원도 한층 강화하여 글로벌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조찬식 펀블 대표는 “이번 ’글로벌 유니콘 육성 프로젝트’에 대상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펀블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