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단신) 체험형 치킨맥주창업 세미나 외

by이승현 기자
2011.03.29 16:43:23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카페 콘셉트의 맥주전문점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오는 30일 오후2시부터 예비창업자 대상 `체험형 치킨맥주창업 무료 세미나`가 서초동 휴네스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트렌드에 맞는 치킨맥주창업 실무 위주로 직접 매장에서 운영실무에 필요한 메뉴 조리 등 실전에서 바로 응용해서 사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창업시장에서 오랜 시간 블루오션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치킨맥주창업에 대한 A To Z를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예비창업자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총 60명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치킨호프전문점에 대해서 자세하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직접 배우고 체험하는 치킨호프전문점 창업과정`이 오는 4월12~22일까지 대전 소상공인진흥원 내 교육센터에서 실시된다.



이번 교육에서는 서비스, 세무상식, 매출증대 위한 전략, 치킨호프 이론교육, 매장운영 실무, 조리실습, 맥주제조과정 지식습득 등 실전에서 바로 응용해서 사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또한 이 교육을 수료한 자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최고 5000만원을 신용도에 따라 우선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한편 참가인원은 총 20명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5만원이다.



여성 창업으로 인기가 높은 `폼아트 홍보물 제작과정` 교육이 오는 4월13~15일까지 한국창업경영연구소(www.econodaily.kr) 교육장(3호선 남부터미널 1번 출구 200m)에서 실시된다.

폼아트는 소자본 여성창업으로 인기가 높아 폭넓은 여성층에게 각광받고 있는 아이템이다. 교육을 수료한 예비창업자는 소상공인 정책자금을 신용도에 따라 우선 지원받을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며 창업 컨설팅 및 지속적 사후관리까지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