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출발 KAL항공권, 알리바바서 편하게 구매하세요”

by정태선 기자
2015.10.28 14:19:04

대한항공, 中 알리바바와 손잡고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온라인 상거래 분야 선두적인 지위 차지해

대한항공은 28일 중국 항저우 알리바바 그룹 본사에서 채종훈 대한항공 중국지역본부장과 정웨이빈 알리바바그룹 항공여행사업담당 부총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항공 플래그십 스토어 협약식 및 오픈 기념행사를 하고 있다. 사진은 채종훈 대한항공 중국지역본부장(오른쪽)과 정웨이빈 알리바바그룹 항공여행사업담당 부총재(왼쪽)가 협약식 체결 후, 항공기 모형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대한항공 제공.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대한항공은 중국에 취항하는 외국항공사 중 처음으로 알리바바에 직영점 성격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이번 통해 매년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의 온라인 시장 트렌드에 부응하고, 선도적인 IT 항공 서비스 도입하는 항공사의 이미지를 구축하게 됐다.

이와 관련 대한항공은 28일 중국 항저우 알리바바 그룹 본사에서 채종훈 대한항공 중국지역본부장과 정웨이빈 알리바바그룹 항공여행사업담당 부총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항공 플래그십 스토어 협약식 및 오픈 기념행사를 했다.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란 고객들이 항공사 홈페이지와 동일하게 예약,구매, 발권 등 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판매 채널다.

대한항공(003490) 채종훈 본부장은 “대한항공이 알리바바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으로 중국의 온라인 상거래 영역을 넓히고, 중국 출발 여행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로 다가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오픈을 기념해 구매 이벤트도 진행한다. 중국의 전자상거래 축제일인 광군제(11월11일) 당일 대한항공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중국출발 한국행이나 미국행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중국 고유의 할인 쿠폰인 홍바오를 제공한다. 대한항공은 앞으로 플래그십 스토어 이용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온라인 서비스를 개발한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