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캐피탈·저축銀, 발달장애인과 문화 체험행사 진행

by김나경 기자
2025.04.10 11:52:28

발달장애인과 다양한 문화 체험 통한 소통 기회
양사 천만원 기부금 조성… 다운복지관 통해 전달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이 지난 9일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2025 애큐온 호프 온(Hope On)! 발달장애인 문화 체험 사회책임활동’을 진행했다. 애큐온 봉사단과 다운복지관 발달장애인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애큐온캐피탈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이 지난 9일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발달장애인들과 함께 문화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애큐온 임직원 봉사단 50명은 다운복지관 발달장애인 50명과 함께 짝을 이뤄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서울어린이대공원 내 동물원과 식물원을 함께 관람했다. 놀이동산에서는 발달장애인의 관심사와 선호도를 고려해 다양한 놀이기구를 체험했다.

또한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이번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다운복지관에 총 1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2018년부터 발달장애인과 함께 영화 관람, 볼링 등 문화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사회책임활동을 진행해 왔다. 앞으로도 양사는 발달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과 함께하는 교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애큐온캐피탈 조윤호 영업지원실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발달장애인과 봉사단 모두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며 “애큐온은 앞으로도 사회 통합과 다양성 존중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금융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수혜 대상과 사업 성격에 따라 세 가지 주제의 사회책임활동을 진행하며 지속 가능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친환경 보일러 및 LED 교체 등 친환경 활동인 ‘애큐온 그린 온’ △소아암 환우 치료비 지원 및 교육 물품 등 미래세대 지원 활동인 ‘애큐온 드림 온’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및 재가 장애인 지원 등 소외계층을 위한 활동인 ‘애큐온 호프 온’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