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그룹, 임직원 가족 초청 행사 개최
by김성진 기자
2023.10.16 13:54:17
[이데일리 김성진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를 계열사로 두고 있는 한국앤컴퍼니그룹이 지난 10월 14일 가족 친화적인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그룹사 임직원 가족 50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2023 패밀리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직원 가족들의 일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유대감을 강화해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가족 친화적인 기업문화를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 성남시 소재의 본사 ‘테크노플렉스’와 대전광역시 유성구 소재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에 약 130여가정, 500여명이 방문했다.
| 한국앤컴퍼니그룹이 가족 친화적인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14일 그룹사 임직원 가족 50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2023 패밀리데이’ 행사를 개최했다.(사진=한국타이어.) |
|
특히 본사인 ‘테크노플렉스’에 임직원 가족이 방문하는 행사가 2020년 입주 이후 처음으로 진행된 만큼 더욱 의미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다. 하이테크 건축물에 한국타이어 브랜드 요소를 연계한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과 이벤트로 임직원과 그 가족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건물 전체를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 로보틱 휠 시스템 ‘휠봇’ 등 미래 모빌리티 연구 개발 성과물과 한국타이어 대표 제품을 모티브로 한 브랜드 존으로 구성했다. 여기에 아시아 최대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을 배경으로 레이싱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시뮬레이터도 배치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했다.
또한 가이드 투어를 통해 글로벌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하는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기술 혁신이 발현되는 테크노플렉스와 한국테크노돔의 첨단 인프라를 소개하고, 그룹 고유의 기업문화인 ‘프로액티브 컬처’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포토존 운영, 캐리커처 그림 그리기, 페이스 페인팅, 키링 및 업사이클링 방향제 제작 등 가족이 함께하는 체험형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자녀가 부모의 근무 공간을 경험할 수 있는 모의 가족회의, 응원 메시지 전달, 스탬프 투어도 진행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