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상욱 기자
2004.01.07 19:03:27
[edaily 김상욱기자] 종근당(001630)은 7일 올해 194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1714억원에 비해 13.2% 증가한 수준이다.
또한 올해 경상이익 목표를 지난해 100억원보다 40% 늘어난 140억원으로 제시했다.
다음은 공정공시 전문
1. 정보의 종류 : 2003년추정실적 및 2004 년 경영목표, 전략 및 매출목표
2. 정보의 내용
(1) 경영목표 및 경영전략
1) 경영목표 : 매출 활성을 통한 영업/수익 성장 기반 구축
2) 경영방침
- 성공적인 캄토벨 마케팅 구축
- 지속적인 구조조정 및 재무구조 개선
- 외부 환경변화에 대응한 위기관리 강화
- 기업 신뢰성 제고 주력
(2) 매출액 및 경상이익(총매출기준:추정치)
(단위 : 억원)
구 분 "03 년 "04년 성장율
매출액 1,714 1,940 13.2%
경상이익 100 140 40.0%
* 매출액 추정근거 : 고혈압치료제 딜라트렌과 고지혈증치료제 심바로드등의 매출증가와
항암신약 캄토벨을 비롯한 17개 신제품의 성공적인 시장진입으로 가능전망
(3) 영업전략
1) ETC 부문 : 집중육성 품목은 순환기계, 면역억제제, 고지혈증치료제 등이며 또한 영업사원의 전문성
을 위해 MR(의학정보담당자) 인재 양성을 강화할 계획임.
특히, 신약 항암제 “캄토벨주”에 대한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구축할 계획임
2) OTC 부문 : 집중육성 품목은 산에는 삼(자양강장 드링크), 동의파프(한방파프제) 등이며 거대품목
으로 육성할 계획이며, 시장특성에 부합하는 신제품 개발등으로 OTC 활성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임
(4) 신제품 발매 계획 과 신규투자 계획
1) 2003년 신제품: 19품목 : 심바로드정(고지혈증치료), 동의파프(소염진통제), 산에는 삼,
펜잘에스정 등
2) 2004년 신제품: 17품목 : 캄토벨주(항암제)외 당뇨병치료제, 항진균제 등
3) 2004년 신제품 주요 특징
① 캄토벨주: 난소암 및 소세포폐암의 적응증을 가진 국내 신약
② First Generic 발매: 엘도란트 건조시럽, 당뇨병치료제, 항진균제등
(5) 해외사업 전략(수출) : 일본시장 완제품 수출(OEM) 추진
(6) 연구개발
① 캄토벨주(CKD-602) ⇒ 난소암, 소세포폐암 치료 신약
: 1994년부터 자체개발 시작하여 2003년에 시판허가를 받아 2004년에 본격적인 시판이 이루어질것이
며 “CKD-602 경구용”도 현재 임상1상을 진행중이며 미국 ALZA사에 기술수출을 하여 현재 신제형
항암제(Stealth Liposome) 기술로 미국에서 임상을 진행하고 있음.
이밖에 CKD-732(혈관신생억제 항암제), CKD-501(당뇨병 치료제) 등도 임상시험 1상을 진행중에
있음
② 향후 지속적인 신약 Pipeline 확립을 위해서 생명공학기술을 이용한 약효검색시스템을개발하고
천연물 Library를 구축하며, 국내유수 기업들과 함께 신약후보물질 탐색연구를 강화 할 계획
③ 정부로부터 항암제 특정연구센터 지정에 따른 다양한 분야의 항암제 연구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