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테크, '배터리 엑스포' 참가…폐배터리 재활용 장비 전시

by김응태 기자
2024.06.25 14:38:23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2차전지 및 IT 소재·부품·장비 전문기업 나인테크(267320)는 ‘2024 세계 배터리 & 충전 인프라 엑스포’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나인테크는 이번 엑스포에서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관련 무방전 파쇄 장비, 전극 분리 장비를 비롯해 2차전지 소재 ‘맥신’(MXene)과 열전소자 기술 등을 선보인다. 회사 측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차별화한 기술력을 알리고 사업 기회를 모색한다는 전략이다.

폐배터리 무방전 파쇄 장비는 셀과 모듈을 극저온에서 얼려 파쇄하는 장비로 배터리 내 잔류 에너지를 방전하는 과정에서 전해액 누출로 인한 화재를 방지할 수 있다. 파쇄에 소요되는 시간을 기존 170시간에서 90분으로 획기적으로 단축해 제품 생산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전극분리장비는 2차전지 셀을 전극 단위로 분리 후 파쇄해 블랙파운더를 추출할 수 있는 장비로, 최종적으로 고순도 화합물을 얻을 수 있다.

나인테크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사업 관련 장비들은 고도화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풍부한 운영 노하우를 통해 사업을 꾸준히 성장시켜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