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 통합인증 서비스 출시…6개 서비스 이용 가능

by이후섭 기자
2021.07.26 14:03:46

간편인증·전자서명 방식 제공…연말까지 무료 프로모션도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KG이니시스(035600)는 민간인증 시대에 맞춰 PG 업계 최초로 `통합인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말 전자서명법 개정안 시행으로 공인인증서 의무화가 폐지되면서 민간인증서가 연말정산, 잔여백신 예약 등에 활용되고 있다. KG이니시스도 네이버, 패스(PASS), 토스, NHN페이코와 업무협약을 통해 간편인증과 전자서명을 제공 중이다. 또 이달 중 카카오, 금융결제원과의 업무협약이 예정돼 있다.

KG이니시스의 통합인증 서비스는 간편인증과 전자서명 2가지 방식을 제공한다. 간편인증은 쇼핑몰 내 회원가입, 아이디 찾기 등과 같이 개인정보 변경 시 적용 가능하며, 배송정보나 멤버십 포인트 조회 시에도 활용할 수 있다. 전자서명 방식은 전자계약, 기관 서류 신청·발급 시 활용할 수 있다.



KG이니시스의 통합인증 서비스는 회원관리가 필요한 가맹점에게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 번의 계약으로 6개 인증사의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KG이니시스의 약 14만개 가맹점과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G이니시스는 이후에도 제휴 인증서를 계속 추가할 방침이다.

KG이니시스는 올해 12월까지 일부 서비스에 대해 무료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 및 신청방법은 KG이니시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