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SK, 폴리텍대학에 교육용 자동차 8대 기증

by김현아 기자
2012.04.17 19:28:31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SK(003600)그룹이 17일 한국폴리텍1대학 서울정수캠퍼스에서 SK 해피카스쿨 교육실습용 자동차 기증식을 열었다.

이 행사는 한국폴리텍1대학에서 진행되는 SK 해피카스쿨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SK 해피카스쿨은 자동차정비에 관심있지만 전문교육을 받기 어려운 환경의 청소년들에게 1년간 주 5회 3시간씩 자동차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

SK 해피카스쿨은 각 기업 현장과 연계된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졸업 후 바로 직무 현장에서 일할 수 있는 기술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분야는 자동차 경정비를 비롯해 도장, 외장관리 등의 자동차 애프터마켓으로, 2009년 교육을 개시한 이후 지금까지 총 41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그 중 30명이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했고 16명이 취업했다.

SK 해피카스쿨 교육생들은 이번에 기증받은 자동차 8대와 자동차 정비, 도장장비 및 공구를 가지고 실습교육을 받게 된다. 자동자정비 분야에서 소수의 인원이 자동차 한대를 맡아 분해/조립, 도장까지 완성하는 교육시스템은 국내에서 SK 해피카스쿨이 유일하다.

추후에는 교육생들이 직접 정비, 도장한 자동차를 필요한 이웃에게 기증하는 뜻 깊은 졸업식 행사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박중수 행복나눔재단 교육문화본부장을 비롯해 한국폴리텍1대학 정봉협 학장, 신현초 자동차학과장 등이 참석했다.

유항제 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SK는 어려운 환경의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또 각 분야에서 모범이 되는 인재로 커나갈 수 있도록 교육생의 현장취업을 통한 실질적인 자립지원을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