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센트블록, BDX와 디지털 자산 생태계 확장 위한 협력 강화

by김연서 기자
2024.10.25 10:28:52

기술 협력…신규 디지털 자산 개발
블록체인 및 STO 시장 활성화 주도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인프라 확장

[이데일리 마켓in 김연서 기자]부동산 토큰증권 플랫폼 ‘소유’를 운영하는 루센트블록이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와 블록체인 산업 발전 및 디지털 자산 생태계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블록체인 산업 및 거래소 인프라 확충 및 발전 △블록체인 기반 신규 디지털 자산 상품 개발을 위한 공동 사업 모델 발굴 △일자리 창출 및 우수 인재 확보를 통한 지역 사회 경제 활성화 등에 협력한다.

루센트블록은 IT 솔루션 및 노하우를 기반으로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의 인프라 확장을 지원, 새로운 디지털 자산 상품 개발로 블록체인 및 STO 시장 활성화에 앞장선다. 이를 통해 부산디지털거래소가 대표적인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자리 잡고 새로운 디지털 자산 시장을 개척하는 데 공조할 계획이다.



허세영 루센트블록 대표는 “이번 협약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자산 생태계의 성장을 촉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양사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기술적 역량을 극대화하고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상민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대표는 “루센트블록과의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맡게 될 것을 기대한다”라며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블록체인 환경을 구축하고 새로운 사업 모델과 시장 기회를 창출하는 등 STO 전문 거래소로의 계획을 구체화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