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한 구두부터 수면양말까지, 추위로 지친 발에 힐링을
by문정원 기자
2017.11.30 10:58:24
[이데일리 뷰티in 문정원 기자]춥고 건조한 겨울은 발의 수난시대다. 많은 사람이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지만, 정작 발은 무관심 속에서 혹사당하고 있다. 요즘 들어서는 무지외반증, 족저근막염, 발목염좌 등 발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을 주변에서도 쉽게 찾아 볼 수 있을 정도로 발 건강을 지키는 데에는 대부분 소홀한 것이 현실이다.
특히, 낮아진 기온으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겨울에는 그동안 무신경 했던 발에게 관심이 필요한 때이다. 편안한 착용감의 신발을 착용해 추위로 인한 신경 손상을 예방할 수 있으며, 발 전용 마사지 크림을 이용해 긴장된 근육을 풀어줄 수 있다. 또한, 수면 시 부드러운 수면 양말을 착용해 발의 온도와 습도를 지켜주면 더욱 좋다.
추위가 빨리 찾아오고 예전보다 길어질 것으로 예상 되는 올 겨울, 한파로부터 발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만들어 줄 크림부터 신발까지 다양한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편안함 착용감의 구두로 건강과 멋을 동시에
| (왼쪽부터) ECCO의 LHASA(LION), JEREMY(GREY), JEREMY(MOONLESS). |
|
겨울 한파로 마음까지 춥지만, 비즈니스맨이라면 단정함과 격식을 잃지 않는 구두를 신어야만 한다. 추운 겨울철 장기간 구두를 신게 되면 혈관이 수축되고, 다리 부분이 부어 통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부드러운 가죽을 사용한 구두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에코 구두는 안쪽에 부드러운 가죽 안감을 적용해 착화감은 물론 통기성과 땀 흡수력을 높였으며, 항균/방취력을 갖춘 에코의 인레이솔(안창)이 적용돼 하루종일 발 안을 쾌적하게 유지시켜준다. 또한, 본드나 재봉을 거치지 않고 고압, 고열을 이용해 신발 갑피와 밑창을 완벽하게 접착 시키는 에코의 DIP(Direct Injected Process) 기술을 적용해 우수한 내구성과 유연성을 자랑한다.
■발과 다리에 주는 휴식 , 레그& 풋 크림 추운 겨울 발을 위한 가장 좋은 홈케어 방법은 발을 깨끗이 씻은 뒤 발 전용크림이나 로션을 자주 충분히 발라 발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이다. 산타마리아노벨라의 젤 리포사감베는 '다리에 주는 휴식'이라는 뜻의 지친 심신에 활력을 주는 풋 릴리프 크림이다. 쿨링 효과가 뛰어난 민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시원하고 편안한 리프레쉬를 느낄 수 있다. 블루베리와 참나리 성분이 햇빛에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은행나무 성분이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어 토탈 풋 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다. 혈액 순환을 원활히 하여 다리의 붓기를 완화해주고 꾸준히 사용하면 매끈한 다리라인을 얻을 수 있다.
■추운 겨울 밤에도 발을 따듯하게 감싸주는 수면 양말카카오프렌즈 강남점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신상 카카오프렌즈 수면 양말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신상 수면 양말에는 라이언 버전과 어피치 버전 등 총 두 가지가 있다. 카카오프렌즈의 수면 양말은 길이가 보통 수면 양말보다 길어 발목 윗부분까지 올려 신을 수 있어 덕분에 발목이 시릴 염려는 하지 않아도 된다. 귀엽고 앙증맞은 디자인은 물론 실용성까지 겸비한 카카오프렌즈 수면 양말은 출시되자마자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